Home > 학회사업 > 영상기술연구
 

제작기술논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화제작을 위한 내재적 분석 - <기생충>을 중심으로 -
최수지/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박사수료
빅데이터를 통한 중국 내 한국 드라마 흥행 요인 분석: <오징어 게임> 사례를 중심으로
증지수/ 동명대학교 대학원 언론영상광고학과 박사과정
이희승/ 동명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VR Cinema를 위한 영상문법 연구
최원호/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교수
연구논문
무성영화에서의 음악 표현방식 연구 -영화 <원더스트럭>을 중심으로-
안은정/ 한라대학교 광고영상미디어학과 외래강사
영화 서사의 단절지향성 평가 지표 개발
황우현/ 호서대학교 문화영상학부 교수
제작기술논문
<모가디슈>의 탈이데올로기와 형제애 신화
김용성/ 동서대학교 방송영상학과 교수
영화 <현기증>의 내면 심리 기법 -주인공의 심리 표현을 중심으로-
김은주/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초빙교수
첨단 영상 중심 교육의 환경과 4차 산업 시대의 첨단시스템 교육 수요자 분석연구
진승현/ 호서대학교 문화영상학부 영상미디어트랙 부교수, 영화감독
연구논문
특수분장의 재매개적 진화, <아이리시맨>의 디에이징 기법
류재형/ 한림대학교 미디어스쿨 교수
영화의 움직임과 시간, 서사구조에 대한 연구 벨라 타르의 <사탄탱고>를 중심으로
전준혁/ 서경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조교수
제작기술논문
버추얼 프로덕션에서 LED 스크린의 모아레 현상 방지를 위한 변수통제 기법
조두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박사후 연구원
하동환/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교수
영상 콘텐츠에서의 사실적인 3D 모델링 구현을 위한 포토그래메트리 스캐닝 연구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를 중심으로
김륭희/ 서울예술대학교 디자인학부 조교수
청각장애를 소재로 한 영화에 나타나는 셔레이드 기법 분석
-사운드 오브 메탈을 중심으로-
박지훈/ 서울예술대학교 영상학부 영화전공 교수
촬영, 녹음기술로 완성되는 영화연기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어느 가족>, <아무도 모른다>를 중심으로-
류훈/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부교수
2D 버추얼 유튜버 적용사례와 제작연구 -2D 버추얼 유튜버를 중심으로-
박영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학생
정재필/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교수
연구논문
단편 애니메이션 <피스트(Feast)>에서 감정표현 전달을 위한 빛과 그림자 활용 연구
김경주/ 세명대학교 영화웹툰애니메이션학과 조교수
영화에 나타난 심리적 거리와 공간의 인지
쉬치웨이/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박사과정
최원호/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교수
영화 <미지왕>의 작가주의적 관점과 영화사적 의미 고찰
윤용아/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과 교수
유튜브에 나타난 다문화 가정의 일상적 표현과 소통에 관한 연구
함현/ 청운대학교 방송영화영상학과 교수
콘텍스트로서 영화 배경공간의 기능에 대한 연구
최수지/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박사수료
탄막 영상의 기호학적 전파 롤랑 바르트의 신화를 중심으로
하오화웨/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박사과정
쉬자오이/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박사과정
팡 시/ 중남재경정법대학 중한뉴미디어학원 강사
최원호/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교수
현대 납치구출 액션영화 서사 연구: <테이큰>, <아저씨>, <성난 황소>를 중심으로
김형종/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박사과정
김종완/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교수
환경다큐멘터리의 미디어 효과와 효과의 지속 시간
- KBS 다큐인사이트 특별기획 4부작, ‘붉은 지구’를 중심으로 -
박덕춘/ 동서대학교 방송영상학과 부교수
PUSHING MIXED CINEMATIC MODES TO THE EXTREME: KNIGHT OF CUPS AND SONG TO SONG AS THE WATERSHED OF TERRENCE MALICK’S FRAGMENTED CINEMATIC AESTHETICS
Michael A Unger/ Sogang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Metaverse, Associate Profess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