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소개 > 인사말씀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는 영상·영화·방송·애니메이션에 대한 학술연구·조사·정보·교육을 통한 영상기술의 진흥과 회원 상호간의 연구 및 친선 도모를 위해 1999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입니다.

우리학회는 20년간 영상제작기술 분야에서 많은 기여와 발전에 이바지 하였습니다.

2019년 기해년 (己亥年)부터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시장에 발맞추어 우리 학회에 많은 변모를 가지려고 합니다.

첫째 학회의 활동 영역을 영화, 영상, 방송, 애니메이션 및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넓혀 가겠습니다. 학술활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변화하는 영상제작환경에 대응하고자 워크숍과 세미나를 통해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현업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기술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둘째, 영화, 영상, 방송, 애니메이션 및 콘텐츠 분야의 산학 협력을 강화해 가겠습니다. 전통적인 방송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영상콘텐츠 트랜드의 변화를 보면 OTT산업의 및 숏폼트랜드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작환경과 콘텐츠 제작, 유통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체, 학계 등의 협력을 확대하여 관련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회원 간의 교류 및 친목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의 다양한 활동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회원 간의 교류 및 친목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특히, 산업체 인사와 학회 전문가 만남의 자리를 통해 변모하는 산업체 환경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는 영상산업분야의 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회원 여러분들께서 학회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습니다.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회장  한 우 정